예산고 2만여 동문 여러분!
지난 4월 8일 우리는 모교 개교 50주년을 맞이하여 역사기념관 개관, 설립자 흉상제막, 동문 장기자랑, 장학금 전달, 기념축제 등 각종 기념행사와 기념사업을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대지의 새 기운을 듬뿍 받은 아름다운 봄날, 경향각지에서 400여명의 동문들이 모교에 모여 오랜만에 선후배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예산고 동문임을 가슴 뿌듯이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축제의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오로지 우리 동문 모두가 뜻있고 보람 있는 개교50주년 기념사업과 기념행사가 되도록 하고야 말겠다는 똑같은 마음으로 똘똘 뭉쳐 정성껏 후원하고 헌신하여 주셨기에 비로소 가능하였던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정말 정성껏 도와주시고 묵묵히 헌신해 주셨던 모든 동문들과 애써 주셨던 모교 교직원들, 재단 관계자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은 이번에 기념사업을 추진하면서 우리 동문들의 뜨거운 모교 사랑과 한군데로 뜻을 모으는 강한 응집력을 가슴으로 느끼고 보면서, 이번 기념사업이 모교와 동창회의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출발점이 되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런 동문들의 모교사랑 정신과 하나로 똘똘 뭉치는 힘, 동문들 간에 서로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는 따뜻한 마음 등이 하나로 어우러져 틀림없이 우리 모교는 이제 더 높이, 더 힘차게 웅비하여 비상할 것입니다.
동문 여러분!
끝으로 우리 예산고 동창회가 더욱 활력 있게 운용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도움과 사랑, 희생과 헌신을 부탁드리며, 동문님과 댁내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바가 모두 이루어지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16일
예산고등학교 총동창회장 김 홍 일